1 분 소요

매력 찾는 방법

현실적으로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는 외모적인 매력을 강조하고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외모지상주의’라는 말이 괜히 나온 말이 아니며, 사회에서 이를 지적하고 있지만 현실이고 사실이기 때문에 이것을 바로 잡기는 쉽지 않습니다.

TV만 틀어도 광고, 드라마, 영화에서는 잘생기고 예쁜 사람들의 모습들이 우리에게 보이고 이렇게 보인 모습들이 미의 기준이 됩니다.

하지만 이런 외모만이 매력의 절대적인 부분이 될까요?

아닙니다. 잘 생각해 보세요.

외모는 아주 ‘잘생기고 예쁘지만 비호감인 사람’을 주변에서 또는 유명인 중에 아주 많이 봤을 겁니다.

또는 그 사람은 ‘외모는 뛰어난데 내 이상형은 아니야’라고 생각해 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

이런 경험과 사실로 봤을 때 매력은 절대적인 게 아니라 상대적인 겁니다.

그럼 아래에서 이런 상대적인 매력, 이 나만의 매력을 찾는 방법에 알아보겠습니다.

매력 찾는 방법 1

‘자신의 긍정적인 면을 찾아라.’

웃기기 위해서 또는 어떤 한 단면만 보고 외모를 지적하는 등의 각종 미디어 속 미의 기준과 사람들 속에 있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그들의 말과 의견을 믿게 됩니다.

그들이 아니라고 하는 부분에서 본인도 아니라고 믿게 되는데 그 과정 속에서 자신감을 잃게 되며 ‘진짜 모습’을 찾을 수가 없는 것입니다.

남들이 세워놓은 기준이 본인의 기준이 되는 것이 맞을까요?

본인의 매력을 알기 위해선 본인부터 긍정적으로 생각해야 하며 남들이 세운 기준에 흔들려서는 안됩니다.

매력 찾는 방법 2

‘양자택일 식의 생각을 바꿔라.’

쉽게 설명해 드리자면, 두 가지 A와 B의 답을 두고 오직 두 개 중 하나만 선택하는 방식은 버리라는 뜻입니다.

누구든 단점이 있기 마련인데 단점이 좀 있다고 해서 본인이 전혀 매력적이지 않다고 느끼는 극단적인 양자택일 식의 생각이 그 예시입니다.

완벽해야 한다는 압박을 느낄 순 있지만 누구든 완벽하진 않습니다.

누구든 머릿속으로 떠올려 단점을 찾아보세요. 억지로 단점을 찾으려면 수백수천 가지도 넘게 찾을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각자 나름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양자택일 식의 생각을 버리고 그 과정 속에서 본인의 ‘매력’, ‘장점’을 찾아 그것을 본인만의 ‘진짜 매력’으로 바꿔보세요.

인공지능 숨은 매력 찾기

본인만의 매력을 찾아나가는 과정은 쉽지 않습니다.

하루 이틀 고민한다고 그 답이 뚜렷하게 나오는 것도 아닙니다.

주변 사람에게 물어보고 싶지만 부끄럽기도 하고 그 사람의 의견이 정확한 것도 아니기 때문에 물어보기가 난처합니다.

그럼 인공지능에게라도 본인의 매력을 간단히 물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구글 데이터로 학습한 인공지능이 본인의 숨은 매력을 찾아준다고 합니다.

꼭 해보지 않으셔도 됩니다.

본인 스스로 찾는 과정이 가장 중요하니까요.

바로 아래에 링크 걸어두겠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숨은 매력 테스트하러 가기’